여행 이야기

보성 한국차박물관

숲어진새 2024. 12. 4. 16:03

 

한국차박물관은 국내 최대의 차밭인 봉산리에 자리 잡고 있는 차 전문 박물관이다. 박물관은 지하 1층 수장고, 1층 차문화실, 2층 차역사실, 3층 차생활실 5층 북라운지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차박물관은 국내 최대의 차밭인 봉산리에 자리 잡고 있는 차 전문 박물관이다.

 

드넓은 녹차밭의 사계를 다룬 '미디어아트'
차 문화실
찻잎 덖기

 

차문화실에서는 드넓은 녹차밭의 사계를 다룬 미디어아트에서부터 시작해 차에 대한 이해와 문화, 한국차와 보성차의 역사, 차의 성분과 효능, 나만의 찻잔 만들기, 보성차를 스토리텔링 한 3D 미디어 영상을 볼 수 있다.

 

차솥

 

 

차역사실에서는 우리나라 차의 역사와 시대별 유물이 전시되어 있고, 다인(茶人)들이 기증한 다양한 차 도구를 감상할 수 있다.

 

중국, 일본, 유럽의 차 실을 재현했다.

 

동양과 서양의 차 유물 전시를 통해 그 차이점을 비교할 수 있다.

 

떡차
세계 차 교육실

 

차 생활실에서는 차를 마시고 우려내는 다례교육과 보성 녹차와 홍차를 섞어 만드는 블랜딩 차 만들기 체험장인 세계 차 교육실’, 보성차를 맛보고 느껴볼 수 있는 한국 차 생활실’, 동양과 서양의 차 유물 전시를 통해 그 차이점을 비교할 수 있는 세계 차 문화실’, 중국, 일본, 유럽의 차 실을 재현하여 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세계 차 생활실’, 차의 재배에서부터 차가 만들어지는 과정, 차의 효능 등을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차 영상 홍보관으로 꾸며놨다.

 

전망대 역할을 하는 5층 북라운지
북라운지에서 바라본 차문화공원. 오른쪽 유리 건물은 실내정원

 

최고층인 5층 북라운지는 전망대 역할을 하는 곳으로 차문화공원이 한눈에 내려다보일 만큼 전망이 좋다.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송재로 165

061-852-2181

https://www.boseong.go.kr/tea

관람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 5